알마티 도심에 있다 보면 자꾸 눈에 들어오는 레스토랑 하나가 있음. 바로 알마티맛집 Beefeater Dostyk . 현지에서도 인기 있는 알마티스테이크맛집 중 하나로 유명하고,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평이 꽤 괜찮았음. 이번에 알마티에서 점심으로 들러봤고, 말고기 스테이크부터 런치세트까지 내돈내산 후기 남겨봄.
Beefeater Dostyk 위치
위치: Beefeater Dostyk
평균 식사비용: 1인 15,000~20,000텡게
영업시간: 점심저녁까지(시간 변동 가능)
현금/카드 모두 가능
런치메뉴가 있으니 가성비있게 스테이크 먹으려면 런치메뉴로 추천! 혼밥으로 오시는 여행객들도 많이 보았다. 한국분들이 그나마 오시는 스테이크집인 듯 함! (그럼 맛집 인정)
건물 1층에 위치한 beefeater, 빨간 간판이 보여서 잘 찾을 수 있다.
테라스석도 있고, 안에서 앉을 수도 있는데 우리는 더워서 안쪽에서 앉기로 했다.

Beefeater Dostyk는 도스틱대로 바로 근처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았음. 알마티 중심가에서 그리 멀지 않고, 외국인 밀집 지역이라 그런지 구글맵 기준 리뷰도 꽤 많은 편. 내부는 약간 미국식 펍 분위기인데, 너무 어둡거나 답답하지 않고 의외로 깔끔한 편이었음. 직원들도 영어 응대가 어느 정도 가능해서 불편함 없이 주문할 수 있었음.

알마티맛집 Beefeater Dostyk 주문한 메뉴 & 가격
2명이서 주문한 메뉴는 다음과 같음.
• Fonte Margherita (탄산수 0.8L) – 2,990텡게
• 그릭샐러드 (런치 메뉴) – 1,590텡게
• 칩틀 소스 (Chipotle 소스 50g) – 490텡게
• 스테이크 런치 (소고기) – 4,990텡게
• 스테이크 런치 (말고기 필레미뇽 + 감자튀김, 300g 기준) – 6,870텡게
서비스 요금 10% 포함 총합 19,175텡게 (한화 약 60,000원 정도)


알마티 식전빵 특.. 웬만한 빵집보다 맛있다
바우르삭이 아니라 약간 치즈모닝빵과 같은 맛이었달까? 짭조롬하니 식전빵으로 먹기에 너무 맛있어서 다먹어버림


BeefEater는 런치세트를 운영하고 있는데, 가격도 합리적이고 구성이 알찼음.
런치메뉴 중 그릭샐러드는 단돈 6000원으로 양이 많지는 않지만 꾸덕하고 향이 겁나 깊은 엄청 고급의 치즈가 올라간 샐러드라서 너무나 맛있었던.. 역시 중앙아시아의 치즈는 그냥 밑져야 본전이다.
나처럼 두명이서 온 경우에는 스테이크 단품 하나, 스테이크 세트 하나, 샐러드 하나 이렇게 주문하면 조합이 딱이다.

일단 말고기는 진짜 처음 먹어봤음. 근데 이게 생각보다 훨씬 담백하고 부드럽더라.
소고기처럼 기름지지 않아서 깔끔하게 먹히는 맛. Medium Rare로 주문했는데도 질기지 않았고, 식감은 오히려 소고기보다 더 부드러운 느낌도 있었음.
꼭 저 소스는 같이 주문하는 것을 추천! 그냥 소고기/말고기만 먹으면 당연히 지방이 좀 있기 때문에 느끼하거나 물릴 수 있는데, 이렇게 소스에 찍어먹는게 2-3배는 더 감칠맛있게 먹는 것이라서 나는 필수로 찍어 먹어야한다고 생각함

소고기 스테이크는 우리가 평소에 먹는 아웃백 스테이크나 텍사스 로드하우스 스테이크와 견줄 정도로 퀄리티 괜찮은 소고기 스테이크라서 완전 만족! 비계도 적고 살코기가 부드러워서 왜 알마티에서 스테이크 많이 먹어두라고 했는지 알겠더라..
같이 나온 감자튀김도 꽤 괜찮았고, 칩틀소스랑 곁들여 먹으니 한 끼로 충분히 든든했음.

말고기와 소고기가 양은 적어보이지만, 둘이서 같이 먹었을때 은근 양이 되었다는 것 ?
사실 이렇게만 먹어도 스테이크가 하나에 2만원꼴이라서, 그렇게 부담되지 않은 가격이라는 것이다..진짜 싸
특히 스테이크 런치세트는 소스와 감자튀김까지 포함된 가격으로 나오니까 진짜 말도안되는 가격인 것 같음

말고기 스테이크맛집을 찾아가는 경우, 주의할 점은 말고기 스테이크는 중량별로 계산되는데, 정확한 중량을 확인하지 않으면 생각보다 금액이 높아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면 좋을 듯!
하지만 Beefeater의 경우 꽤 괜찮은 가성비로 먹을 수 있는 스테이크라서 최저 중량으로 먹어도 괜찮다.

총평 : 가성비 좋은 알마티맛집 찾는다면 추천
알마티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말고기와 소고기 스테이크를 모두 즐기고 싶다면 알마티시내 맛집 Beefeater 추천
알마티스테이크맛집 찾고 있다면, 런치타임 이용해서 가성비 좋은 식사 가능.
특히 말고기 스테이크는 특히 한국에서 쉽게 먹기 어려운 메뉴이니 한 번쯤은 경험해보길 추천함.
다른 맛있는 말고기 스테이크집도 있는데, Beefeater보다 조금 더 가격은 있지만 그래도 한국보다는 훨씬 저렴하고 맛있는 생맥주도 먹어볼 수 있는 곳이라 말고기가 잘 맛았다면 여기에서도 먹어보는 것을 추천!
#알마티맛집 #알마티스테이크맛집 #말고기스테이크 #카자흐스탄맛집 #BeefeaterAlmaty #현지스테이크추천 #알마티런치 #중앙아시아여행